스바루 최신 WRXS4 를 타보았습니다!
그런 S4가 이번에 개선을 하였고 진화를 완수하였습니다. 이번에는 매우 섬세한 개량을 실시하였으며 유리 두께를 키웠으며 차음재 등을 더 사용하는 등 정숙성을 이전보다 더 향상시켰습니다. 또한 파워 스티어링의 구조를 변경하여 보다 부드러운 느낌을 제공하는 등 서스펜션을 개선하여 승차감의 향상과 핸들링을 개선하여 보다 나은 주행감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자율 주행이 거의 완벽하다!
또한 자율 주행의 영역에서 거의 완벽에 가까운 기술력을 보여주며 옵션 명으로 보면 "아이 사이트 투어링 어시스트"를 갖춘 것입니다.
아이 사이트 투어링 어시스트는 지금까지의 아이 사이트의 기능 이외에 0~60km 의 속도 영역에서도 핸들 조작을 자동차 스스로 자동으로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의 모델은 60km 이상에서 작동하였고 차선과 차선 사이에 차량을 유지하는 기능정도라고 할 수 있었지만 지금은 0~60km 구간의 영역을 스스로 커버하는데 예를 들어 고속도로에서 정체시에도 핸들 조작을 어시스트하는 기능입니다.
게다가 지금까지 차선과 차선 사이에 차량을 유지하는 기능이었던 것이 진화하였고 차선이 없어도 주변 차량을 파악하고 추앞 차량을 추적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또한 스테레오 카메라로 주변 차량의 움직임과 차선 모두를 파악하는 것으로써 앞 차량이 없어지더라도 차량이 없어진 것을 감지하고 다른 판단을 하는등 매우 스마트해졌습니다.
이렇게 WRX S4는 스포츠 모델이면서도 아이 사이트 투어링 어시스트를 대비하는 매우 고급 스포츠 모델이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다른 브랜드에 비해 스포츠 모델에 안전 장비와 운전 지원이 제공되는 것은 전무하기 때문에 높이 평가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럽의 스포츠 모델은 몇 년 전부터 거의 예외없이 이런 운전 지원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경우에 사용하며 분명한 것은 이런 시스템은 확실히 있으면 편리합니다.
자율 주행은 스포츠 모델에서 불필요하다?
그러나 일부 자동차 애호가 사이에서는 운전 지원 시스템등에 대한 잘못된 인식이 있는데 "스포츠 모델은 직접 운전하지 않으니까 운전에 대한 재미가 없다. 그렇기 때문에 운전 지원 시스템은 스포츠 모델에서는 불필요하다" 라는 의견이 적지 않습니다.
하지만 운전 지원 시스템은 어느 정도까지 자동 운전인 영역의 발에 디딜 수 있게 하였지만 조작에 대해서는 반드시 무시하고 작동하기 때문에 운전을 방해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운전시에 절대로 일어나지 않아야할 부주의에서의 위험을 방지해주는 우수한 장비이며 말 그대로 지원 시스템인 것입니다.
"이러한 장비는 신용할 수 없다", "스스로 운전하는 것이 훨씬 안전하다라는 의견도 꽤 많지만 원래 모든 드라이버는 완벽한 운전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운전하면서 하지 말아야할 행동을 하며 운전에 자신있어 부주의한 행동을 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으며 결국 교통 사고로까지 이어지게 됩니다.
그러한 때에 사고로 이어질지도 모르는 순간을 안전 장비와 운전 지원 시스템의 유무에 따라 명암이 크게 나뉘게 되는데 최근 대부분의 신차에 장착되는 자동 브레이크에 대한 인식도 이전에 조사했을 때 약 30%의 사람이 오인하고 비상 이외의 상황에서도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조작 해주는 것이라고 생각 하는 사람도 많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주행을 즐기는 스포츠 모델이기 때문에 만일의 경우에 작동 해주는 안전 장비는 반드시 필요하고 운전 자체를 순수하게 즐길 차량이기 때문에 운전을 즐길 왕복 고속도로 등에서는 드라이버에 부담이 가지 않도록 운전 지원 시스템이 있어야 한다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운전 지원 시스템을 사용하던 사용하지 않던 개인의 자유지만 이러한 운전 지원 시스템을 이용하여 긴급 운전자의 의지와는 무관하게 위험을 감지하여 작동하는 안전 장치가 마련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WRX S4 투어링 어시스트는 거의 자동 운전이라고 할 영역의 운전 지원 시스템을 갖춘 것으로 국산차에서도 향후의 스포츠 모델의 바람직한 형태를 시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주행을 즐길 수 있는 스포츠 모델이 있다면 안심하고 안전을 인간이 생각하지 못할 정도로 고차원으로 지켜주고 있습니다. 특히 자신의 취미도 겸하는 스포츠 모델이라면 자신의 부주의로 자동차 뿐만 아니라 인명사고를 피하고 싶을 텐데 그런 의미에서라도 이런 장비들은 어떻게 보면 하나의 보험 장비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패밀리 카로써도 제격!
또한 스포츠 모델을 갖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는 사람은 많을 것이지만 여러가지 사정으로 갖지 못한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패밀리 카로써 부적합하거나 자신 뿐만 아니라 아내나 가족 누군가도 운전할 수 있기 때문에 무리라고 생각하는 경우입니다.
그러나 S4의 경우는 그러한 요구에 어느정도 부응할 수 있는 모델입니다. 또한 자신이 일을 하고 있을 때 가족 누군가 운전을 한다고 생각하면 만일의 경우에 높은 차원에서 안전을 담보해주는 자동차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이며 그렇게 생각 했을 때 스포츠 모델을 손에 넣으면서도 기타 요구 사항을 충족시켜줄 수 있는 모델이 바로 S4 입니다.
이러한 움직임이 다른 국산 스포츠 모델에 퍼지면 더 적극적으로 스포츠 모델을 선택할 수 있는 환경이 생길 것이기 때문에 각 자동차 브랜드의 눈이 S4을 바라보며 예의주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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