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DI
R8
RWS
999대
한정판
!!!!!!!!!!!
R8의 후륜 구동 모델이 등장하기까지 우여곡절
아우디 R8 RWS 모델이 한정판으로 999대만 출시됩니다!
2006년 초 R8이 데뷔한 이후 "아우디 R8"은 압도적인 완성도를 자랑하며
RWD 첨단 슈퍼카로 높게 평가되어 왔습니다.
아우디 R8 쿠페, 스파이더 모두 굉장한 차량이며
이녀석들의 매력은 비단 스펙이나 외관으로만 평가할 수 없습니다.
아우디는 작년 가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R8 V10 RWS"를 발표 하였습니다.
"RWS"는 리어 휠 시리즈의 머리 글자에서 따온 것으로
R8 최초의 후륜 구동 모델입니다.
아우디 AG와 자사의 고성능 자동차의 개발과 생산을 담당하는
콰트로 GmbH 는 10년 이상에 걸쳐 R8의
후륜 구동 모델에 대해 항상 검토를 하며 개발해왔다고 합니다.
원래 R8은 V8 또는 V10 엔진을 아미드에 탑재한
4WD에서 원래 리어 액슬의 구동력 배분이 큰만큼
기술적으로 전혀 문제가 없다는 것!
하지만 아우디 브랜드의 고성능 자동차는 "콰트로"라는 이미지가
시장에 정착하고 있던 것이 어쩌면 아우디 자신들에게 족쇄가 되버렸죠.
RWS의 프로젝트 매니저는 "콰트로 GmbH" 라는 회사가
전륜구동이든 후륜구동이든 2WD 모델을 출시한다는 것은
사용자에게 어쩌면 부조리한 인상을 줄 수 있다는 판단도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콰트로 GmbH가 아우디 스포츠로 개칭한 적도 있기 때문에
불필요한 굴레에 얽매이지 않고 지금까지도 요청이 많았던
R8의 후륜 구동 모델을 우선 예외적으로 출시해보자라는 것이었죠.
이러한 이유로 이번 "RWS"는
R8 쿠페와, R8 스파이더로 총 999대 한정 생산됩니다.
미드쉽 & 후륜 구동 슈퍼카
RWS는 이미 후륜 구동을 채택하고 있는 레이싱카
"R8 LMS GT4"를 베이스로 개발하였습니다.
물론 도로 주행에 필요한 요구 사항을 어느정도 충족하고 있지만
구성요소의 60%는 일반화 해야 합니다.
397kW (540PS) / 7800rpm과 540Nm / 6500rpm 을
발휘하는 자연 흡기 V10 엔진도 GT4기반에의 수정은 최소화 할 수 있는 것이죠.
섀시는 후륜 구동화와 그에 따른 약 50kg의 경량화와 더불어
전 후 중량 배분을 쿠페의 경우 40.6 : 59.4
스파이더는 40.4 : 59.6 으로 약간 후방에 가깝게하고
전동 파워 스티어링 어시스트 최적화 및 충격 흡수의
감쇠력 업 프런트 안정기 강화 등 치밀한 튜닝을 하였습니다.
참고로 외부는 일반적인 V10 모델 공통으로써
공기 역학에 대한 변경은 없다고 합니다.
쿠페 모델을 일반 도로에서 100Km정도 시승을 해봤는데
시동을 걸고 우렁찬 배기음을 들으며 슬며시 악셀을 밟았습니다.
테스트 구간에 있는 원형 교차로를 빠져나오는 순간
기존의 4WD 모델과 운전 감각의 명백한 차이에 놀랐습니다.
분명히 말해 이건 전혀 다른 물건이다! 라는걸 느꼈죠.
기존 4WD 모델은 치밀하게 제어된 전자 제어 4WD 시스템을 사용하여
세계 최고 수준의 동적 성능을 높은 안정감과 함께 실현한 모델입니다.
자칫 스포츠카에서 지루하게 느껴버릴 정도의 뛰어난 완성도를 자랑하죠.
아우디 R8 사상 최고의 모델, 그리고 한정판
물론 최첨단 기술을 두른 R8인 만큼 ESP를 해제하지 않는다면
컨트롤이 불가능한 일에 빠지는 일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RWS는 기존 4WD 모델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스릴 드라이빙"이 가능하다는 것인데
이유인 즉슨 ESP를 차단하면 드리프트도 가능하기 때문이죠!
분명히 말하지만 RWS는 역대 R8에서 최고의 스포츠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한정 생산량은 999대로써 국내에 들어올 예정은 없지만
향후 시장의 요구가 더욱 많아지게 된다면
R8 라인업에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많은 기대가 됩니다.
아우디 R8 RWS 스펙
전장 : 4428mm
전폭 : 1940mm
전고 : 1240mm
휠 베이스 : 2650mm
구동방식 : MR (후륜)
차량 중량 : 1590kg
엔진 : 5.2L V10 DOHC 직분사
최고 출력 : 397kW (540hp), 7800rpm
최대 토크 : 540Nm (55.1kg-m), 6500rpm
변속기 : 7단 S 트로닉 (DCT)
서스펜션 : 전, 후=더블 위시본
연료 : 프리미엄 가솔린
제로백0-100km : 3.7초
최고속도 : 320km
복합 연비 : 6.5k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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